타임 키퍼가 되어 폭풍우의 단서를 찾기위해 과거로 떠나는 스토리의 리버스 1999는 레트로 미스테리 턴제 전략 RPG 장르의 게임입니다. 모바일게임으로 즐기실 수도 있고 PC에서 윈도우 버전을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고퀄리티 그래픽과 성우분들의 음성과 함께 모험을 떠나 볼까요?!
리버스 1999 할만한 게임인가?!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목차 ↓누르면 이동합니다
리버스 1999는?
리버스 1999는 HaoPlay Limited에서 2023년 10월 26일 출시한 턴제 전략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입니다.
폭풍우의 단서를 찾으로 과거로의 모험을 떠나 볼까요?!
관련 영상을 먼저 시청해 보세요!
게임 플레이 영상
※ 위 영상은 게임의 초반부 플레이를 담은 영상입니다.
듣보잡 유튜버 ‘겜생’ 채널 놀러 오셔서 댓글 인사 한번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요!
게임 스크린샷
리버스 1999의 초반 플레이 장면들과 후기입니다.
첫 시작 장면도 한 펀의 영화처럼 나옵니다.
캐릭터들의 음성 더빙이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다른 언어도 다운 받으면 들을 수 있어요. 한국어 풀더빙 지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장면 장면마다 그냥 대충 만든 게 아니라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와 퀄리티 진짜 ㄷㄷ
모바일 버전으로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PC버전으로 했다면 훨씬 좋았을 것 같아요.
첫 전투가 게임 시작 후 스토리 쭉 나오나 10여분 후에 시작됩니다.
턴제 전략 전투로 카드들을 합칠 수도 있습니다 행동력과 어떤 카드를 사용할지 결정하여 턴을 넘기는 방식입니다.
스킬 사용 이펙트도 멋졌습니다!
전투 방식은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었고 나중에 캐릭터들 더 뽑고 나서 각 스킬과 특징들 숙지하는 게 중요할 거 같아요.
중간중간 이어지는 초반 스토리 분량이 상당합니다.
뽑기가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뽑기권을 주기도 합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간단하면서도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려요~
캐릭터들의 정보 화면입니다. 레벨도 올리고 스킬도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보는 스테이지.. 와 스토리 보는 것을 좋아하긴 하는데 이렇게 길면 ㄷㄷ
은행 메뉴가 상점입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런 퀄리티의 게임들이 자주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리버스 1999 쿠폰
쿠폰들과 입력하는 방법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신작 모바일게임 정보
출시예정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궁금하다면?! 다양한 최신 인기 사전예약 정보들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공식 카페 등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공식 사이트 링크입니다.
※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게임 관련 추가 정보와 공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쿠폰들과 이벤트 정보 등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스토어 정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입니다.
이하 스토어 게임 소개란 글
【리버스: 1999 스토리】
1999년의 마지막 날, ‘폭풍우’가 쏟아졌다. 거리를 걷던 사람들과 건물들이 빗속에서 녹아내리며 사라지고, 세계는 다시 새로운 과거로 접어들었다. 당신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폭풍우’에 침식되어 자취를 감췄다. ‘폭풍우’의 탄생은 인류와 마도학자들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마도학자의 영광을 찾는 것에 몰두한 “재건의 손”과의 관계가 의심되었다. 폭풍우의 영향을 받지 않는 ‘버틴’(주인공)은 마도학자 조직인 ‘성 파블로프 재단’으로부터 「타임키퍼」로 임명된다. 버틴은 ‘폭풍우’가 몰고 온 시대적 변화 속에서 그녀의 조력자인 소네트와 함께 변화의 전조를 감지한 다른 시대, 다른 국가의 마도학자들을 ‘폭풍우’로부터 구출한다. 그녀의 정체, 폭풍우의 진실, 재단의 목적, 이 모든 것이 비안개 속에 있는 것처럼 흐릿했다.
【리버스: 1999 등장인물】
버틴 Vertin (주인공) / 소네트 Sonetto / 레굴루스 Regulus / 드루비스 Druvis III / 소더비Sotheby / 슈나이더 Schneider/
애플 APPLe/ X / 아르카나 Arcana / 포겟미낫 Forget Me Not….
【리버스: 1999 매력】
▶ 과거, 옛 시대의 재연
‘폭풍우’ 이후의 세계는 역사 그 자체를 뛰어넘은 시대의 3막 5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아마… 1929년, 월 스트리트의 검은 화요일을 직접 목격할지도…
▶ 풀 한국어 더빙으로 즐기는 스토리
레트로한 웨스턴 스토리를 한국어 혹은 영어 등 원하는 언어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시절 감성을 살린 보이스와 함께 리버스: 1999의 연출을 충분히 느껴보세요.
▶ 걸어다니는 갑옷? 저절로 켜지는 라디오? 아방가르드 그 자체!
사람들은 마도학자를 다양하게 부릅니다. 마녀, 마법사, 괴짜, 이방인… 때로는, 그들을 TV, 허수아비, 인공위성으로 착각하기도 하죠. 그들은 다른 마도학자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시대의 낙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PC로 모바일게임을?!
앱플레이어를 통해서 모바일게임을 컴퓨터 윈도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PC에서 설치 방법 글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 모바일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멀티 실행도 가능하고,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 및 매크로도 실행이 가능해서 앱플레이어의 사용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및 소감
지극히 주관적인 찍먹 점수는 ★★★★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아주 괜찮습니다!! 그래픽이며 더빙이며 사운드 등 정말 정성들여 만든 게임으로 느껴졌습니다. 특히나 스토리는 꽤나 길면서도 재미있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너무 긴 게 단점이라면 단점?! 따로 스토리만 비주얼노벨 장르로 만들어도 될만할 정도였습니다. 전투가 도대체 언제나오나 지켜봤는데 40분 동안 5분도 채 안되는 전투 장면ㅋ
비주얼노벨 게임도 아닌데 스토리가 너무 길어서 별하나 뺏어요ㅎ 보다보니 언제 본격적으로 게임 시작되나 지루함이 조금 느껴지긴 했습니다. 더빙 들으며 스토리 보는 게 아까워서 스킵을 못함ㅠ
전투도 쉽게 배울 수 있었고 수집과 성장 요소도 괜찮았습니다.
추천을 드리겠습니다!